난민구호

북한에서 굶주림과 차별을 피해 중국으로 탈출한 북한 동포가 수만 명에 달합니다. 그 중 운이 좋은 사람만이 한국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대부분은 타국을 떠돌고 있는 북한 난민은 그 누구의 보살핌도 없는, 처참하고 딱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북한주민은 대부분 북한과 중국의 북쪽 경계를 가로지르는 두만강과 압록강을 건너 탈출합니다. 중국은 북한주민을 난민으로 인정하지 않고 불법경제이주자로 간주하여, 북한난민은 아무런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이에 북한난민, 특히 여성과 아동이 인신매매당하거나 각종 범죄에 노출되어 처참한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북한난민들이 체포되고 강제 송환되어 북한에서 감옥생활과 고문의 희생자가 되고 있거나 또는 중국에서 불법체류자의 신분으로 힘들고 불안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북한인권시민연합은 1996년 창립 이래 북한난민 구호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갈 곳 없는 북한난민들에게 은신처를 제공하고 동남아시아 등 제3국을 경유해 한국에 입국할 수 있는 안전한 길로 이끌며, 중국에 숨어있는 북한난민에게 음식, 의약품, 옷가지 등을 제공하는 구호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에 강제송환이 될 경우 목숨이 위태로운 북한난민, 도움이 필요한 여성, 어린이를 최우선적으로 구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난민의 인권을 증진하기 위해 모니터링(monitoring)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으로 송환될 가능성이 있거나 생명에 위협을 받는 북한난민들의 상황을 국내외 언론에 알리고, 유엔난민기구(UNHCR), 외국 정부, 한국정부의 개입을 적극적으로 요청하기도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북한난민들이 체포, 강제 송환되어 감옥생활과 고문의 희생자가 되고 있거나 또는 불법체류자의 신분으로 힘들고 불안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중국이나 동남아를 떠도는 북한난민의 80퍼센트가 여성과 어린이로 추산됩니다. 이들은 인신매매나 착취의 희생자가 되거나, 무국적 신분으로 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절절한 외침은 오늘 이 순간에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섯 번이나 팔려 다녔습니다.”
“삶에 희망이 없습니다.”
"우리를 살려 주세요!"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지금까지 북한인권시민연합은 절박한 도움 요청이 있을 경우 수시로 모금을 통해 지원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북한난민이 겪는 인권침해의 심각함과 수시로 벌어지는 북한과 중국 공안의 강화된 단속을 생각할 때, 북한 난민이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좀 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의 손길을 마련하고자 2010년 1월 북한난민구호사업단을 결성하여 남한주민 한 사람이, 북한난민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희망 나눔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기금은 200~300만원입니다.
구호기금 계좌
우리은행 142-097009-01-201
국민은행 533301-01-050592
예금주 북한인권시민연합

긴급캠페인 !! 진경숙씨 살리기 운동에 동참합시다.
작성자 :
kornkhr
작성일 :
2015-04-08 21:01:07
조회수 :
3103

긴급캠페인!!

지난달 8일 중국 지린(吉林)성 허룽(和龍)시 북한 접경지역 두만강변에서 여행 중이던 탈북 한국인 진경숙(여·24)씨와 남편 문정훈 씨가 북에 있는 가족에게 보내는 선물을 전달하려다 납치돼 강제로 북한에 끌려갔습니다.

진경숙 씨와 함께 납치될 뻔했다가 가까스로 도망친 남편 문정훈(27)씨는 “아내가 자루에 담겨 북한에 넘어갔으며 비명을 지르자 (납치범들이) 자루를 때렸다”고 말했습니다.


진경숙씨는 2살된 아들이 있고, 매일 엄마를 애타게 찾는다고 합니다. 울고 있을 아이를 생각하면 가슴이 아픕니다.

우리의 정성스런 편지가 진경숙씨를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동참하셔서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싸이트로 들어가시면 영문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왼쪽 Your Action Now를 클릭, Write A Letter를 클릭하십시오. 게시판의 제일 위편을 클릭하시면 편지 보기와 보내실 곳의 주소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편지가 진경숙씨를 살릴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5-07-29 17:53:07 bbs_campaign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