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청소년 프로그램

리더십 프로그램

탈북대학생 리더십 프로그램은 국제적 감각, 리더십, 봉사능력을 갖춘 미래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2005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남북통일에 정치, 경제, 산업,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남과 북을 이해하는 전문 인력의 수요에 대비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리더십 프로그램은 워싱턴 리더십 캠프와 리더모임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싱턴 리더십 캠프는 2013년부터 북한인권시민연합과 미국의 카슴재단(KASM)의 공동주최로 탈북대학생이 워싱턴 D.C와 뉴욕에서 세계경제, 정치관련 국제기구, 정부 및 비영리단체를 방문하여, 각 계 전문가 및 지도자의 특강, 토론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국제적 안목을 가진 차세대 통일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리더모임은 매월 1회 독서토론, 인문학 기행, 역사탐방의 형식으로 학생이 주최가 되어 월별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토론 및 발표를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포용력을 갖추고 넓은 식견을 가진 통일의 전문인력 양성을 도모합니다. 2014년부터 남한 출신 대학생도 참여하여 남북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작은 통일의 장을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2019 남북대학생 리더모임 캠프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19-08-01 19:11:48
조회수 :
301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 까지 전주 및 남원 일대에서 남북대학생 리더모임 캠프가 있었습니다.  전주에서  한복입기, 전통공예, 한지뜨기 등의 전통문화체험도 하고 미션을 수행하며 한옥마을 일대를 다녀보았습니다. 이튿날에는 남원으로 이동하여 광한루 및 춘향테마파크 일대에 다녀왔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서울을 떠나 우리 전통문화의 멋과 옛사람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첨부파일#1 : 11.jpg
첨부파일#2 : 4.jpg
첨부파일#3 : 1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