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청소년 프로그램

한겨레계절학교 ​

한겨레계절학교는 탈북청소년들의 학업 증진 및 자신감 고취를 위해 3주 동안 합숙하며 국어, 영어, 수학, 발표수업, 민주시민교육, 역사, 통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 교과목 수업은 수준별로 이루어져 기초를 다지고, 특강과 자율학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여 학습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민주시민교육, 발표수업 등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고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겨레계절학교는 2001년부터 2012년까지는 연 2회(여름, 겨울방학), 2013년 부터는 매년 1월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겨레계절학교를 통해 성장한 탈북청소년이 대학진학 후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비율이 높아져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제29회 한계레계절학교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18-02-09 14:21:23
조회수 :
1482

 

제29회 한겨레계절학교는 2018년1월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26명의 학생과 11명의 선생님이 함께하였습니다.

하루하루를 생각해보면 많은 일정이었지만, 함께한 17일간을 기억해보면 빨리 지난 것 같습니다.


계절학교 들어올 때는 대학교를 가고싶지 않던 학생이 꿈이 생겨서 목표하는 대학교를 만들고,

작년에는 공부를 힘들어 하여 수업시간에도 나가려고 했던 학생이 이번에는 우수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선생님들이 이끌어주는 대로, 때론 그것보다 더 열심히 해준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어느자리에서도 계절학교 때 마음처럼 노력하는 마음 잊지않고, 목표하는 바 꼭 이루길 바라겠습니다.
 

계절학교를 위해 함께 힘 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한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