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활동과 캠페인

캠페인과 연대​

북한인권시민연합은 다양한 연대활동을 벌이며, 국내외 정부와 시민사회가 북한인권에 대한 지지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제연대 캠페인은 특정 국가에 직접 방문해 그 국가로 하여금 북한인권에 관한 유엔 결의안 지지, 북한난민 상황 개선, 북한과의 외교관계에 있어 북한인권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도록 캠페인 활동을 벌입니다. 현지 기관들과 협력해서 지역 언론에 사설 기고, 북한인권 관련 세미나와 토론회 개최, 정부기관 방문, 미술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벌입니다. 국제연대 캠페인은 광범위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특정 국가 또는 북한 인권 문제에 소극적인 국가들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회는 비자발적강제실종반대아시아연합(AFAD), 강제실종반대국제연합(ICAED), 아시아태평양난민지원네트워크(APRRN)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러한 국제단체들과 공동으로 캠페인, 행사 프로그램, 국제회의 등을 통해 자의적 구금과 무국적자 문제와 같은 국제인권문제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북한인권을 증진시키고 국내에 정착한 탈북민, 제3국에 체류 중인 북한난민, 납북피해자들에 대한 정책수립을 위해 다양한 시민단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북한에서 인권침해를 당한 피해자들과 토론회를 개최하고, 상황에 따라 기자회견이나 시위를 벌이기도 합니다. 또한 청원서를 작성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정부와도 협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북한 인권 문제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북한난민 구호 모금을 위해 자원봉사자들과도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검색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