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엔 서울 현장 사무소 개소 환영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 :
2015-06-23 18:02:46
조회수 :
4563


[2015년 6월 23일] 북한인권시민연합은 유엔 인권최고대표 자이드 라아드 알 후세인(Zeid Ra’ad Al Hussein)가 참석한 북한인권 서울 현장 사무소의 개소를 환영한다. 지난 2014년 2월,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이하 COI)는 현장사무소의 설립을 촉구하였다. COI 보고서에 의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정책에 의해 벌어지는 광범위한 반인류적인 범죄들이 고발되었다. COI는 “이와 같은 반인륜적 범죄들은 근본적 정책, 기관과 처벌받지 않는 패턴에 의해 지속되고 있다” 고 발표했다.
 
또한, 유엔 인권이사회는 2014 결의안A/HRC/RES/25/25에서 “지속적인 의사소통, 옹호와 아웃리치 활동 등을 통한 북한 내 인권 상황에 대한 감독과 조사 강화, 확고한 책임 규명, 여러 국가의 정부, 시민 사회, 이해 관계자들 간의 협력과 역량 강화, 계속된 북한의 인권 상황의 관찰” 을 위해 유엔 현장사무소의 설치를 권고했다.

 

이에 북한인권시민연합은 유엔 현장사무소 설립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였으며, 지속적으로 COI 제안의 이행을 지지하고 있다. 또한 북한인권시민연합은 유엔 서울 현장 사무소가 북한정부가 자행하는 국제 범죄에 대한 장기간의 실태조사와 책임 규명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